참여후기

낮은 산자락과 천천히 일하는 쉼, 바다공룡 워케이션
김정은
김정은2023.11.02
바다공룡 워케이션 참가 전에는 강원도 고성만 알고 있었고 경남 고성은 처음 들어봤어요. ‘바다공룡’을 접하면서 경남 고성이 공룡으로 유명한가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경남 고성이라는 지역이 궁금해졌고 어느 시간에도 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 생각하여 바다공룡 워케이션에 참가했어요.

먼저 오피스가 한적한 곳에 있는 것과 집중할 수 있는 공간(모니터 룸)이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다른 방에는 큰 카우치가 있어 편히 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좋았고 오픈 사무실과 부엌이 따로 있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숙소는 방안에 화장실과 책상이 별도로 있다는 점과 방에 창문 밖으로 작은 테라스 화분들이 놓여 있는데 그게 너무나 귀여운 인테리어 포인트라고 생각했습니다. 화장실도 넓고 행거가 크게 있어 옷과 가방을 관리하기 편했으며 바닥이 따뜻했어요. 냉장고가 여러 개인 부분도 배려심이 느껴졌고 읍내랑 가까우면서도 숙소는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주차공간이 한 곳이라 다른 차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매니저님께서 안내해 주셔서 편했어요.

불멍네트워킹에서 먹은 홍가리비가 정말 맛있었고 ‘이렇게까지 챙겨주시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놀랐습니다. 담요와 의자 등 필요한 물품들이 전부 구비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야외 요가 프로그램은 상쾌한 공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게 해주어 정말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말투가 차분한데 힘이 있어 지루하지 않고 끝까지 집중이 잘 되었어요.
글라스 아트 체험은 실용적이면서도 생소한 체험을 하는 기분에 만족도가 높았고 선생님께서 ‘잘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됩니다.’라고 섬세하게 알려주신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바다공룡만의 매력포인트는
낮은 산자락과 천천히 일하는 쉼, 바다공룡 워케이션 이미지